치즈 효능 부작용 알아봅시다 :: 잡동사니

치즈 효능 부작용 알아봅시다

Posted by 잡동사니
2017. 10. 19. 02:01 라이프/효능
반응형

< 치즈 효능 부작용 >


안녕하세요 저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잡동사니라고 합니다 덕후라는말 혹시 들어보셨나요? 그렇습니다 제가 그덕후인데요 오덕후라고 하죠 제가 치즈덕후입니다 치즈를 무지 좋아하는데요 피자역시 좋아합니다 제가 얼마나 치즈를 좋아하냐면 모짜렐라 치즈버거를 먹고 실망하지 않았습니다 이정도면 인정하십니까? 그래서 오늘 알아볼 내용은 치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치즈는 누가 만들었는지 참 잘만든것 같습니다

치즈 효능 첫번째

고단백 식품이다 치즈는 발효를 해서 만든것을 모두가 아시는 사실일겁니다 솔직히 말해서 발효는 좋게 말해서 발효지 나쁘게 말하면 썩은거거든요 몸에 좋으면 발효 몸에 나쁘면 부패입니다 누군가는 맨처음에 이 썩은음식을 맛보았을겁니다 그리고 신세계를 본거죠치즈는 발효되는중에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훨씬 흡수가 빠르다고 하는데요 엄청난 도전정신으로 발견된 치즈 혹시 당신 탐험가인가요? 온갖 벌레를 맛봐주세요!



치즈 효능 두번째


치즈에는 메타오닌이라는 물질이 있습니다 이게 뭔지는 여러분이 알필요는 없습니다 술먹고 다들 해장 뭐로하시나요? 단백질 풍부한 돼지국밥으로 해장하거나 해장국 드시죠? 해장에는 역시 단백질인데요 밥이 단백질이라면 죽은 아미노산인데요 소화하기 쉬운 아미노산과 메타오닌의 조합으로 알콜 분해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는거죠 심지어 단백질을 분해하는 과정이 없어 에너지도 덜들고 탁월한 효과를 보는데요 이제부터 해장피자 하러갑니다



치즈 효능 세번째


치즈는 우유 및 유제품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00그람에 하루칼슘 권장량을 때울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우유에 있는 수분끼가 전부 빠지면서 고체로 남아있기 위해 단백질 농축으로 굳은게 치즈인데 솔직히 말하면 우유먹으면 설사해서 다빠져나가는데 치즈먹으면 락토오스아제가 없는 한국인도 고영양가를 고대로 받아서 먹을수있는 식품인거죠


그럼 치즈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즈를 많이먹으면 설사를 할수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락토오스아제가 아예 없으면 안되나 보군요 저도 우유500미리만 먹어도 설사를 하는데 피자는 한판먹어도 괜찮거든요  그런 경험에서 비추어 보았을때 치즈만 먹었을때 설사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우유든 치즈든 빵이나 밥을 곁들이세요!



치즈의 부작용 두번째


치즈는 고단백 고칼로리 식품입니다 말했듯 우유 1리터에서 얻을수 있는 치즈량은 두부반모정도 될겁니다 이렇게 얘기하니까 엄청 적죠? 두입정도면 끝날 양인데 100g에 312칼로리라고 합니다 거의 삼겹살 먹는 수준이네요 헤헤 결론을 말씀드리면 삼겹살에 치즈얹어서 허브맛솔트를 솔솔솔 뿌려먹으면 무지맛있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갑자기?) 여기까지 치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고요 산소도 너무 많이 마시면 부작용 있으니까 적당히 드시고 술도 마시면 안되고 담배도 피면 안되고 소금도 드시면 안됩니다  저는 일찍죽을테니까 여러분이 제몫까지 잘살아주시길 빌면서 오늘도 아자아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