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효능 포도씨 껍질 다 몸에 좋아요! :: 잡동사니

포도 효능 포도씨 껍질 다 몸에 좋아요!

Posted by 잡동사니
2012. 5. 26. 14:33 라이프/효능
반응형

< 포도 효능 >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건강 효능에 대해 이야기해볼 잡동사니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한동안 포토철이라 과일가게만 지나가면

포도냄새가 진동을 하는데요 포도향이 어찌나 좋은지 지나가는데 너무 먹고싶더라고요 특히 거봉포도를 제가 무지 좋아하는데 냉장고에 시원하게 따악 놓고 먹고싶네요~ 포도 먹을일은 많았는데 사먹어보진 않았는데 값도 제법 나가는것 같더라고요 저번에 엠티갔다올때 포도 싹쓸어서 가져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 그럼 이제부터 포도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포도의 효능 첫번째


포도는 심장병동맥경화 예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포도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혈관을 뚫어주고 그로인해 동맥경화와 심장병 즉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물질로 껍질에 많이 분포하고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껍질에는 농약성분이 있을수가 있으므로 잘 세척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포도 재배하는 집보니까 종이에 싸서 키우던데 요즘은 농약 많이 안치지 않을까도 싶네요 ^^



포도의 효능 두번째


변비에도 좋고 독성물질 해독 및 배출에 유익하다고 합니다 포도는 펙틴 유기산등 여러분의 장운동을 도와서 변비를 도우며 독소를 빼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아마 껍질과 씨까지 먹었을 경우에 효과인것 같습니다!



포도의 효능 세번째


항암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요세 건강블로그를 하다보니 느끼는것인데 항암작용 하는 식품이 정말 많은것 같습니다 이래도 암걸리는게  참 이상한데요 포도에는 라스베라트롤이들어있어 암세포유발을 막아주고 암세포의 증식까지 막아주는 역할이라고 합니다 


포도의 효능 네번째


빈혈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조사를 하다보니 저도 몰랐던 이야긴데요 포도에 철이 많다고 합니다 포도가 혈액순환에 피공급까지원활하게 돕는걸보니 산모에게 역한 미역국대신 포도를 선물하는것도 괜찮은 선택지가 될것 같습니다


포도의 효능 다섯번째


포도는 부종을 가라앉혀준다고 합니다 포도에도 다른 야채와 과일에마찬가지로 칼륨이 들어있는데 이 칼륨은 이뇨작용도 한다고 하네요 또한 칼륨이 들어 있다는것은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원활하며 그로인해 부어올라버린 부종을 가라앉히는 역할도한다고 합니다


포도의 효능 여섯번째


충치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정말 의외인데요 왜그런지 따로 찾아봤는데 자일리톨껌 혹시 드셔보셨나요? 자일리톨이 단맛이 나는데도 불구하고 충치예방이 되는것은 자일리톨은 5탄당 성분이기 때문에 세균번식이 안되서 그런데요 포도는 분명히 설탕 과당 포도당중 하나가 들어있을텐데 포도당이 5탄당인가 싶어서 찾아봤더니 6탄당이더군요 여기서 몇탄당이라는 것은 탄소원자 몇개가 붙어있는 당이라는 뜻입니다 아마 포도당 때문은 아닌것 같고 포도 특유의 떫은 맛에서 이런 효과가 나오는것 같네요 저도 척척 박사는 아니라서 잘모르겠습니다!


포도의 효능 일곱번째


포도는 골다공증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왜냐하면 포도에는 비타민d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칼슘의 흡수를 도우는데요 이는 칼슘이 부족한 한국인의 식사에서 그래도 흡수율을 높이는데 한몫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일 좋은건 사골국을 먹는게 제일 좋겠죠? 그럼 포도씨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주로 포도씨는 먹지않고 뱉어버립니다 왜냐하면 일단 맛이 없습니다 씹었을때 오도독 소리가 매우 불쾌하고 날카롭게 부숴지기때문에 입안에서 감촉도 나쁠뿐더러 살짝 쓴맛도 나는데요 하지만 포도씨에는 OPC성분이 항산화효과가 엄청나다고 합니다 이 항산화 효과는 나쁜 콜레스테롤 산화를 막아주고 심장병에 좋다고 하네요



심지어 여러분에게 희소식이 있다면 포도씨유를 쓰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역시 사람의 지혜는 너무 똑똑합니다 먹기힘들기 때문에 기름으로 쓰는것으로도 비슷한 효과를 낼수있다니 포도씨오일엔 리놀렌산,올릭산,스테롤산 등이들어있는데 저도 이름만보면 잘모릅니다 지방산은 탄소고리가 매우 길다는 것정도밖에 아는게 없는데요 확실한건 얘내들 전부 비누로 만들수가 있습니다 포도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해독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항암효과 살균효과도 겸하고 있다고 하네요 아마 포도씨도 떨떠름한 맛이 이게 포함이 아닌가 추측을 해봅니다 (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면 모른다 추측이면 추측이다 확실하게 구분을 해놓습니다 그렇기에 잘못이해해서 혼동을 갖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포도 포도씨 포도껍질 효능에 대해서 포스팅해봤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추가 받고있습니다 카톡검색에 "잡동사니채널"꼬옥 친구추가 해주세요 오늘도 아자아자

반응형